네트워크 기초

2009. 7. 31. 18:03언어/TCP-IP


end_system ?  끝에 달려있는 시스템? = (호스트)
네트워크가 모여 internet이 구성
네트워크를 연결 하는 장비 => Router

서버의 종류
->  Iterative Server : 한순간에 하나의 클라에게만 응답.
-> Concurrent Server  : 동시에 여러 클라에 응답

socket 프로그래밍 : 소켓이라는 소프트웨어 장치를 이용해야 한다.
socket = > 떨어져 있는 매개체들끼리 연결해 주는것

Linux기반의 함수와 windows기반의 함수 비교.
// 소켓 생성
Linux : int socket(int domain, int type, int protocol);
Windows : SOCKET socket(int af, int type, int protocal);
// 주소와 PORT 할당
Linux : int bind(int socket, struct sockaddr *myaddr, int addlen);
Windows : int bind(SOCKET s, const struct FAR *name, int namelen);
// 응답 대기
Linux : int listen(int sockfd, int backlog);
Windows : int listen(SOCKET s, int backlog);
// 연결 수락
Linux : int accept(int sockfd, sockaddr *addr, int *addrlen);
Window : SOCKET accept(int sockfd, struct sockaddr FAR *addr, int *addrlen);
// 연결 요청
Linux : int connet(int sockfd, struct sockaddr *serv_addr, int addrlen);
Window ; int connect(SOCKET s, const struct sockaddr FAR *name, int namelen);

server socket 순서 => 1. 소켓생성   2. IP주소 할당  3. 응답대기  4. 연결 수락
client = > 1. 소켓 생성  2. 연결 요청

파일 디스크립터 => 정수.
└> 0 = 표준 입력, 1 = 표준 출력 2 = 표준 에러 출력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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